부산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게 잠재되어 있는 자질과 창의력을 발굴해서 청소년이 행복하고 건강할 수 있도록 돕는
부산지역 최고의 청소년상담전문기관입니다.

보도자료

열린마당보도자료

부산 수영구청소년어울림마당 '오늘뭐해(海)'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 부청상
작성일 : 21-06-08 10:59

본문

부산 수영구청소년문화의집은 2021년 제1회 온라인 수영구청소년어울림마당 '오늘뭐해(海)?'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2일 오후 2시 수영구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 '수퍼청소년TV'를 통해 청소년들이 준비한 다양한 무대공연과 체험활동 영상을 실시간으로 시청하며 참여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온라인 어울림마당 운영 당일부터 선착순 접수를 통해 청소년동아리가 직접 준비한 비대면 체험키트와 수영구만의 특색을 담아 새롭게 제작한 기념품인 레이저 커팅 오토마타/오르골을 제공한다고 한다. 30명이 접수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2021년 온라인 수영구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동아리와 청소년기획단 '아투아'가 기획부터 운영(촬영·편집), 평가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하여 온라인 행사를 준비하고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뮤직, 예능, 토크 등 여러 주제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지역사회 내의 체험 공간과 강사를 발굴해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비대면 체험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영구청소년문화의집 허일수 관장은 "코로나 이후 청소년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능력이 된 미디어 관련 능력을 흥미롭게 직접 체험하면서 만들어 나가는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참여하는 청소년들 각자의 색깔을 담은 다양성이 담긴 온라인 어울림마당 프로그램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수영구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