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게 잠재되어 있는 자질과 창의력을 발굴해서 청소년이 행복하고 건강할 수 있도록 돕는
부산지역 최고의 청소년상담전문기관입니다.

보도자료

열린마당보도자료

부산 기장군,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품권 10만원 지급

페이지 정보

작성자 : 부청상
작성일 : 21-06-11 10:34

본문

부산 기장군이 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울타리 밖 청소년 지원에 나선다.

기장군은 재학생들에게만 집중된 급식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급식비를 지원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은 관내 전통시장과 지역 상가를 이용한 친환경 지역특산품과 식품을 살 수 있도록 1인당 1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추진한다. 지원 예산은 100% 군비를 활용한다.

지원 대상은 만 9~24세로 초·중학교 입학 후 3개월 이상 결석하거나 취학의무를 유예한 청소년, 고등학교에서 제적·퇴학 처분을 받거나 자퇴한 청소년,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아니한 청소년 등으로, 기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센터에 이미 등록된 대상자의 경우 별도 신청 없이 안내 문자 발송 후 차례대로 지급할 계획이다. 신규 대상자는 21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등본과 최종학력증명서(제적증명서·정원외관리증명서·미진학 사실확인서 등)를 가지고 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급식 지원은 학교 안팎의 구분 없는 공정한 관심 속에서 기장의 모든 청소년이 양질의 영양공급을 통해 건강하게 자라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뒀다”고 했다.